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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하스스톤

모바일 하스스톤 퀘스트 관련 잡담

by 게으른일상 2023.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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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보상의 길을 통한 하스스톤 플레이를 위해 카드팩을 위해 하게 되는  여러 가지에 대하여 이야기를 했었는데,

그중에 일일퀘에 관련된 이야기이다.

 

일일퀘의 경우, 얻게 되는 진척도의 양이 각 퀘스트에 따라 다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과거에도 각 퀘스트랑 비교하였을 때, 그 퀘스트의 난이도에 따라서 골드획득량이 달랐으니, 아마 비슷한 맥락으로 오게 된 게 아닌가 싶다.

그중에서도, 일일퀘의 경우 난이도에 따라 얻게 되는 진척도의 크기가 생각보다 컸는데, 그래서 어떠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더 높은 진척도를 주는 퀘스트를 찾기 위해서 퀘스트 다시 받기를 자주 했다곤 하는데, 나 같은 경우 이게 버그인지 어떤지 매일 현재의 퀘스트 보다 낮은 보상을 주는 퀘스트를 주었기 때문에, 웬만하면 다시 받기 없이 바로 해결하는 식으로 지냈었다. 아마도 운이 많이 없었을지도, 그러다 보니 왠지 친구들, 혹은 게임 중에 진척도 보상에 있는 정확히는 나랑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레벨에 존재하는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진척도의 차이가 느껴지곤 해서, 그것의 차이가 일일퀘 보상의 차이에 따라 나타나는지에 관한 것인지.

 

보상의 길 패스 즉 현질을 통해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나서, 일일퀘만 해결하는 정도의 플레이타임으로 도달하게 되는 보상의 길의 한계와, 일반적인 무과금 유저 즉 패스 없이 도달하게 되는 길의 한계를 서로 비교해 보면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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