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자기관리 일상

블로그 정돈하기

by 게으른일상 2023. 1. 10.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오래되었지만, 시작한 시간에 비해, 활동량이 적어서, 작년 중순부터 시작하여, 점점 활동을 늘려갔다. 그리고 블로그 활동을 통해 광고라는 것도 달아보며, 과연 정말로 이러한 활동이 수익이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전진하였다.

 

그런데 블로그의 주 광고라고 불리는, 애드센스에서는 여러 번 심의 실패로 인해, 처음에는 게시글의 수가 너무 적어서라고 생각했고, 그다음에는 활동이 중간에 한번 끊긴 적이 있어서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요즘에 다시금 노력하여 글을 쓰고 있었는데도, 결국은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 정돈을 하며 여러 가지를 생각을 해보니, 눈에 들어온 것은 카테고리였다.

 

내가 주로 쓰고 있던 글은, 일상생활이나, 최근에 걸린 코로나 관련이야기, 그리고 현재 내가 하고 있는 게임에 관련된 글이었다. 어느 정도는 글이 있는 카테고리도 있었지만, 글이 1개만 쓰여있다거나, 아예 글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도 존재했다..

 

그래서 결국은 시원하게 작성하다 만듯한 카테고리는 포기하고 지워버렸다. (사실상 전문적 지식이 좀 더 세세하게 설명하지 못한 점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수정, 혹은 새로운 글 추가가 힘들 것 같았다.)

 

그리고 아예 안 쓰게 된 카테고리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하는 식으로, 내가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글들만 추가하는 식으로 수정했다.

 

아직까지도 수정할 것은 많겠지만, 우선은 가장 간단하게 카테고리부터 이렇게 마무리 지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