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코로나/코로나관련이슈

23년 1월 30일 코로나 실내마스크 권고

by 게으른일상 2023. 1. 30.
반응형

약 2년이 되어가는 코로나 지속에 현재에는 어느 정도 많이 완화된 상황에서 저번 정책 결과에 따라서 실내마스크가 의무에서 권고로 수정되었다.

 

말 그대로 의무였을 때는 마스크 미착용 시 정말로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에서, 이제는 주요 고위험 실내에서는 그대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식으로 바뀌었다.

 

그렇게 권고사항으로 바뀌었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대중교통은 고위험군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출근길, 퇴근길 풍경에 바뀐 것은 없었다. 권고로 바뀌긴 했지만 그대로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사람들이 지내는 것에는 큰 차이가 생길 것 같진 않았고, 권고가 포함되는 곳에는 헬스장도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내가 다니는 헬스장은 아직 그대로 마스크착용을 한 채로 운동을 하고 있고 막상 마스크를 벗으면 허전할 것 같기도 하는 기분이 들었다.

 

다른 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댓글